• [고양시 국사봉 만두전골맛집]북청 수제 본만두 고양점을 다녀온 진심후기

    2022. 9. 14.

    by. Kakao Corp

    728x90

    오랫만에

    만두 전골이 땡겨서 알아보던 와중에

    화정에 국사봉이라고 하는 동네에 만두전골집이 있어서~

    만두전골과 파스타, 피자 중에서 고민하다가 

    만두전골을 먹기로 하고 찾아갔다!

     

    그런데 그 파스타집이 바로 옆에 있었다!! 대박~~ 

    주차장을 같이 쓰나보다. 

    별 기대하지 않고 갔다. 

     

    주차장은 꽤 넓은 편이었다. 

    주말이라 들어오는 차량과 나가는 차량이 꽤 있었고, 

    적당히 자리가 있는 곳에 주차를 하고 가게 앞으로 왔다.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충장로 282번길 61

    영업시간 : 오전 11:00~ 오후 10:00

    매주 수요일 휴무 

    여기 지역을 국사봉이라고 하는것 같은데

    왜 국사봉이라고 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입구 앞에는 메뉴들을 소개하는 배너들이 있다. 

    우리는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얼글소고기 만두전골과 왕만두 (청양매운 찐만두)를 먹기로 하고 

    기다렸다.

     

    불편했던 점1. 

    여기는 따로 대기표를 뽑는 곳이 없고, 그냥 기다려야 했다. 

     

    * 주말이라그런지 사람이 꽤 많은 편이었고, 

    대기 팀이 약 4-5팀이 있는데도

    대기하는 분들에 대해 따로 안내해주는 직원이 없음.. 

     

    이해가 잘 되지 않았던 부분중에 하나인데

    사장님은 느긋해보이셨다. 뭐 나쁘다는건 아니지만

    손님들이 불편해하고, 기다리면서 서로 눈치싸움을 하고 

    있다는 걸 알까.. 

     

    아무 생각 없이 문 앞쪽에 서있었는데

    우리보다 먼저 온 사람들이 쑥덕거리는 소리가 들렸고, 

    그 소리를 듣고 민망해서 아예 뒤로 나와서

    기다리다가 들어갔다. 

     

    대기표 기계 얼마나 한다고.. 

    그렇게 들어가서 자리에 앉게되었고, 바로 주문을 했다. 

    아직 음식을 기다리고 있는 팀들이 많아서 

    앉아서도 조급해하지 않고 그냥 기다리기로 했다. ㅎㅎ

    성격 급한 사람들은 조금 힘들지도.. 

    오랜 기다림 끝에 

    만두를 만났다. 

     

    청양 매운찐만두.. 

     

    대박.. 

    진짜 부드럽고 맛있었다. 

    만두 피가 얇아서 그런지 밀가루 냄새나 씹는 느낌이 나지 않았고, 

    바로 만두속 고기들이 씹히면서 너무 부드러운 식감이.. 

    근 5년내에는 이렇게 맛있는 만두는 처음 먹어보았다. 

     

    기다리면서 조금 답답했던 마음이

    싹 사라지고

    사장님이 그냥 친절해보였고, 좋았다.

     

    진짜 이렇게 맛있다니.. 

    그리고 전골집임에도 불구하고 

    테이블에 버너나 인덕션이 따로 보이지 않았다. 

     

    냄비 받침대 같은것만 보였는데

    알고보니 그게 인덕션이었다. 

    오... 

    이런 그냥 받침대처럼 보이는 곳에서 열이 나온다고??

    믿을 수 없어~~ 

     

    무선 인덕션... 진짜 핫템이었다.

    전골이 곧바로 보글보글 끓는다.. 

    만두전골 맛집

    고양시 맛집으로 인정

    만두전골도 정말 얼큰했고, 

    육수가 끓을 수록 깊은 맛이 나면서 맛있었는데

    지금도 다시 생각나는 건

    사이드 메뉴의 만두였다. 

     

    만두먹으로 무조건 다시 갈 예정이다. 

    반찬은 깔끔하게 야채 샐러드와 김치 겉절이가 나온다. 

    깔끔했고, 김치가 맛있었다. 

     

    전골에는 국수 사리가 포함되는데

    기본 사리들이 꽤 푸짐했다. 

    기호에 따라 만두를 추가해도 좋고, 낙지사리나 곱창사리를 추가하는 곳도 있었는데

    낙지는 진짜 커보였다. (엄청 큰 낙지를 잘라주고 있는 직원을 봄... ㅋ)

    국사봉 맛집

    국사봉 맛집이라고 해서 동이가 데리고 온 집은

    사실 체인점이지만 

    너무 만족스러운 맛이었다. 

     

    오랫동안 이곳에서 만두전골전문점을 운영해오신것 같았다. 

     

    주차장도 좋고, 

    음식이 느리게 나오는 것도 OK.

     

    진짜 손님을 위한다면 

    기다리는 손님들이 자기네들의 순서를 알 수 있도록 

    번호대기표를 꼭 만들어주면 좋겠다. 

     

    기대해본다. 

    이 글을 사장님이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하지만 이 모든 불만을 없앨 수 있는

    만두 맛이 있었기에... ㅎㅎ

     

     

    다음주에 또 먹으러 가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