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맛집]굴보쌈 석화 굴 요리를 맛볼 수 있었던 맛있는녀석들 굴따세 회식

    2022. 11. 22.

    by. Kakao Corp

    728x90

    모처럼 안양에서 회식을 하게 되었다. 

    우리는 다 서울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회식의 주체가가 안양에 살았다는 이유만으로(?) 

    무슨 이유에서인지 

    안양에서 모이기로 했다. 

     

    우리가 도착한 곳은 굴 보쌈과 석화요리전문점

    굴따세 라는 식당이었다. 

    안양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었다. 

    안양은 친척이 있어서 자주 가곤 했고, 특히 안양1번가는 

    너무너무 자주 가는 곳인데 그 근처였던것 같다. 

     


    굴따세

     

    주소 :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349

    안양여고 사거리에 오면 쉽게 찾는다고 함

    영업시간 :

    월~일 11:00~05:00

     

    전화 : 031-469-2711 

    (10명이 넘었지만 예약은 안하고 방문했음)

     

    생방송투데이 2928회 21.11.03 (생굴찜/매생이굴국/굴순두부탕)

    맛있는녀석들 257회 20.01.24 굴요리 

     

    로 방송에 나온적이 있다고 함. 


    낮에 식당에 도착하자마자 너무 배가 고파서

    여러 메뉴들을 주문했다. 

    생굴보쌈! 

    와 굴보쌈이 이렇게 맛있다니

    교정기를 끼고 있어서 그런지 

    굴이 그렇게 좋다. 

    너무 부드럽고 씹을때 아프지 않아서 

    굴이랑 계란찜이랑... ㅠㅠ

    너무 최애 음식이 되어버렸다. 

    보쌈과 배추, 상추와 보쌈김치, 그리고 생굴이 많이 나왔다. 

    굴전도 먹어봤다. 

    처음 먹어보는데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다. 

    생굴전 대박

    생굴을 전으로 요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입에서 녹는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다. 

    생굴무침

    생굴무침이 인기가 많았다. 

    특히 그냥 굴보쌈에 있는 굴이 기본 생굴이라고 하면 

    무침은 양념 때문에 회 무침 같은 맛이 나면서

    상큼하고, 시원한 맛이 아주 일품이었다.

    최고.

    인기가 가장 많았던 생굴무침

    우리가 식당에 처음 도착했을때

    석화가 아직 식당에 도착하기 전이라고 해서 

    석화찜을 못먹을까봐 걱정했는데

    (여기 메인메뉴라고 함)

    다행히 우리가 다른 음식을 먹는동안

    통영인가 울릉도인가에서 출발한 석화가 식당에 도착했다고 했다. 

    (우리들의 대화중에 여러 지역명이 나와서 헷갈림ㅎ)

    석화찜이 대박이네

    안양 굴요리 맛집 맞네!! 

    석화와 굴 모두 너무 맛있었는데

    석화는 장갑을 끼고 칼로 석화를 벌려서 먹었는데

    너무 부드럽고 따뜻한 석화가 맛있었다. 

    중간중간에 삶은 계란이 들어있는데

    너무 귀여웠음.. ㅎㅎ 

    지금 생각해보니 아마 석화를 찔때 어느정도인지

    확인하기 위해

    계란을 넣어서 같이 삶은것 같다. 

    귀여운 낙지만두

    낙지만두였나 쭈꾸미 만두였나 

    생굴을 못먹는 사람이 있어서 (너무 아쉽다)

    만두도 같이 시켰다. 

     

    사진에는 없었지만 

    마지막 후식으로 생굴국밥과 생굴 떡국, 생굴 매생이탕 등을 시켰는데

    생굴 떡국이 진짜 맛있었다. 

     

    가장 반응이 좋았던 메뉴! ㅎㅎ

     

    안양 굴따세라는 식당은 처음 와봤는데

    굴 요리 먹고 싶을때는 

    여기 한번 가보길 추천! 

     

    (주차는 옆에 서경한우 주차장에 주차했음 - 요금은 저렴한 편)

     

     

    다시 가볼만한 맛집! 

    고양시에서 굴을 먹으러 안양까지 갈만한 식당! 이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